 |
 |
 |
|
 |
|
 |
 |
|
|
|
|
|
 |
|
 |
|
 |
|
8.0버전 권장
Illustrator에서 사용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Type > find font에 서체가 체크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출력시 에러발생요인이 됩니다.) |
|
 |
|
일러스트 4.0버전으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이미지가 포토샵 파일일 경우 파일일 때 유실 될 수 있으니, 이미지는 별도로 첨부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때 편집 디자인비가 적용 됩니다. |
|
 |
|
Path→Cleanup→Stray Point, Unpainted Objects, Empty Text Paths를 체크하세요. |
|
 |
|
Illustrator EPS, 8-bit Macintosh으로 하십시오.
(가능하면 Illustrator 8.0), Illustrator에서 오버프린트 주의하세요. |
|
 |
|
Illustrator 9.0 작업 시 필터나 효과(특히 투명도)를 주시면 이미지가 깨집니다.
Illustrator에서 Photoshop의 이미지를 불러들인 작업(Place)은 출력 시 에러가 많으므로 별도로 작업해서 Quark에서 편집하세요.
단 그림을 불러온 경우 반드시 링크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장 등은 미리 바이러스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Out Put는 800DPI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DIC / PANTONE COLOR등 별색은 사용하지 말며 CMYK의 색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DIC / PANTONE의 별색의 인쇄를 원하시는 분은 따로 견적을 문의하여 접수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tiff포맷으로 작업하고 해상도는 300dpi로, 컬러는 CMYK로 해주십시요.
(곡선처리는 필수) |
|
 |
|
형태편집, 블랜드, 입체감, 입체문자, 렌즈, 파워클립 등을 사용했을 때는 출력에서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
 |
|
비트맵으로 변환했을 때 하얗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은 출력에서 나타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
 |
|
그림자 효과를 사용했을 때는 출력할 때 그림자가 없어지거나 100% 먹으로 나올 수가 있습니다.
그림자 효과는 분리한 후 그림자만 비트맵 처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
 |
|
출력에서 오류가 발생하므로 사용했을 때는 반드시 비트맵으로 변환시켜 주세요. |
|
|
 |
|
|
|
|
 |
 |
|
|
|
|
|
 |
|
 |
|
 |
|
3.3K 버전 권장
테두리 글자 등의 사용시 녹아웃을 체크하십시요.
바탕이 흰색일 경우는 녹아웃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테두리 글자의 경우 횟수를 과다하게 지정하지 마십시오. 작업속도 저하의 원인이 되며 1pt두께 시 15~18회 정도면 무난합니다. |
|
 |
|
텍스트 및 그림박스의 둘러싸기의 외부여백을 없음으로 해야 합니다.
(옆에 나란히 앉힌 본인 및 다른 고객의 텍스트가 밀립니다.) |
|
 |
|
기본모양 테두리 이외의 작업은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
|
 |
|
별도의 재단 선은 없어도 되며, 작업이 끝나면 재단박스와 편집박스의 테두리는 반드시 0pt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
|
 |
|
최종 작업 후 사용서체, 사용그림 목록 체크와 출력용 파일 모으기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DCS분판한 그림은 분판한 그림이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분판하지 마십시오.
출력용파일 모으기로 마무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
 |
|
"."을 쓰면 "."뒤 이름을 확장자 명으로 인식, 그림이 대치됩니다.
EPS도 마찬가지입니다. |
|
 |
|
각 건마다 앞면, 뒷면 각각 그룹을 지어주시고, 앞면은 왼쪽, 뒷면은 오른쪽에 배열하시며 회전각도는 항상 0에 있어야 합니다. (하리꼬미 오류발생)
편집 마무리가 최종적으로 끝나면 출력용 파일을 모으기를 하시고, 파일이 모인 후에는 그림 파일을 수정하거나 파일명을 바꾸지 마십시오.
(그림이 밀리거나 잘못 갱신될 수 있습니다.) |
|
 |
|
화면상과는 달리 글씨가 그림박스 밑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텍스트박스를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하여 출력 시 가려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트랩체크를 정확히 하십시오. (녹아웃, 디폴트, 오버프린트)
최종마무리는 Quark에서 가능하면 하나의 파일에 모아서 작업하여 주세요.
(Quark4.0 버전은 불가)
일러스트나 포토샵에서 수정을 하신 경우 파일명을 다르게 저장바랍니다.
파일명이 같으면 접수시간이 다르더라도 대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5.5이하 버전 권장
그림은 CMYK로 작업하십시오. RGB나 PICT로 저장하지 마십시오.
(RGB 작업 시 먹으로 출력합니다.) |
|
 |
|
저장은 EPS, Macintosh(8bits/ pixel, JPEG maximum quality)로 하십시오.
해상도는 300~350dpi(pixel/inch) |
|
 |
|
모든 이미지는 최소 50%이상, 최대 130%이상 확대하지 마시고, 누끼용 (배경색으로 글자, 이미지 표현)으로 사용 시에는 반드시 클리핑패스를 해주셔야 합니다. |
|
 |
|
하프톤스크린(halfton screen)은 절대 체크하면 안됩니다.
그림 저장시 한 파일명에 스캔받은 여러 그림을 함께 저장하지 마십시오.
(한 파일명에 한 그림씩만 저장)
※ Quark에 그림을 불러 올 때 이동될 우려가 있습니다. |
|
 |
|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부적합하므로 드럼스캔을 받아야 합니다. |
|
 |
|
그림과 텍스트를 같이 선택하시면 텍스트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기본적인 필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K100만을 사용하였을 시 흐린(바랜) 검정으로 나오므로 완전한 검은 바탕을 원하실 경우 C와 K의 색상을 혼합하여 사용 바랍니다.(C-30%, K-100%) |
|
 |
|
회색의 경우도 위와 같이 C와K의 색상을 혼합하여 사용 바랍니다. |
|
 |
|
연한 파스텔톤의 그라데이션 효과는 자칫 인쇄품질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
|
 |
|
대칭적인 효과는 될 수 있는 한 피하세요.
좌우상하의 간격이 일정치 않아 생긴 인쇄사고 건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
|
 |
|
|
 |
|
 |
|
 |
|
명조계열 보다는 고딕계열의 서체를 권장 합니다.
너무 작은 글자는 겹쳐보일 수 있으며, 굵은 서체는 뭉쳐 보일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